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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다날(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원의 결제정보와 연동되어 생성된 바코드 등을 통해 가맹점에서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이라 하고, 상품 등에는 할인쿠폰을 포함한다)을 구매하거나 제공받기 위한 결제승인 절차를 수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모바일 기기에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회원 가입을 하고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모바일 기기'라 함은 3G 및 4G의 이동통신망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기기를 통칭하여 말합니다.
4. '전용 어플리케이션'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모바일 기기에 설치되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5. '바코드'라 함은 회원이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통신과금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가맹점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원의 결제정보와 연동되어 생성 및 발급된 고유 식별코드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부정사용 및 부정접근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회원 인증 암호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별도로 설정한 서비스 비밀번호(숫자 6자리)를 말합니다.
7. ‘지문정보’라 함은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바이오정보 중 하나인 지문을 등록하여, 서비스 이용 시 인증정보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8. ‘인증정보’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의 회원인증수단으로 비밀번호, 지문정보 등 회사가 인정한 본인확인수단을 말합니다.
9. '통신과금서비스'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이 가맹점으로부터 구매하거나 제공받은 상품 등의 대가가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부과되는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10. '가맹점'이라 함은 회사와의 제휴에 따라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상품 등을 판매하거나 제공하는 오프라인 업체를 말합니다.
11. '적립금'이라 함은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제공받을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12. '해외 파트너사'란, 회원이 해외 가맹점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와 제휴하여 해외에서 서비스 제공을 담당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13. 전 항에서 규정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련 법령 및 상 관례에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위 제2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4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서비스 회원가입 신청 시 이 약관의 동의란에 체크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 계약은 회원의 서비스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5 조 (이용 신청)
1. 서비스 이용 신청은 서비스의 회원가입 화면에서 회원이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입력 하는 방법으로 행합니다.

- 이동통신사명
- 휴대폰번호
- 주민등록번호 앞 7자리
- 인증정보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회사는 위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 신청 시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5조 제1항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회원 또는 이와 함께 제5조 제2항 소정의 본인 확인 인증에 성공한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나. 휴대폰 명의자에 의한 이용신청이 아닌 경우
다. 회원가입 시 입력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되거나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8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한 경우에는 이를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방법 및 이용한도)
1. 회원은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가맹점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결제수단은 휴대전화 결제이며, 결제정보는 회원의 서비스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3. 가맹점에서의 결제는 전용 어플리케이션 실행 및 인증정보 입력 후, 이용하고자 하는 결제수단 선택 및 인증정보 입력 등을 통해 생성된 바코드에 대하여 가맹점의 스캐너 인식으로 승인이 완료됩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제공받을 수 있는 이용한도(횟수, 금액 등)는 관련 법규 및 회사가 정한 바에 따릅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맹점에서 구매하거나 제공받은 상품 등에 대하여 해당 가맹점에 서 결제취소를 하거나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가맹점의 영업일 및 영업시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나. 회원이 제15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다. 서비스용 설비의 점검 또는 보수 등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라. 이동통신사 등의 사업자와 회사 사이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계약이 종료되거나 위 사업자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마. 제반 설비의 장애, 정전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 이를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사이의 문제입니다. 회원과 광고주 사이의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 해외 이용)
1. 회원은 해외 파트너사와 제휴 계약을 체결한 해외 가맹점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해외 가맹점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외국환 거래 규정 등에서 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해외 이용 시 결제금액은, 상품 등의 현지 통화 가격을 Open Exchange Rates 에서 고시하는 환율에 따라 원화로 환산한 금액에 해외 파트너사가 정한 서비스 해외 이용 수수료가 추가 부과된 금액이며, 회원은 결제 후 원화로 환산된 최종 결제금액을 서비스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해외에서 사용한 결제내역을 취소할 경우 환율 변동에 따른 손익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외 가맹점에서 구매하거나 제공받은 상품 등에 대하여 해당 가맹점에서 결제 취소를 하거나 환불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 취소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은 해당 가맹점의 정책을 따름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결제 취소 및 환불에 대하여는 해외 가맹점의 소재지 국가의 법령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적립금 이용)
1.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따른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적립금의 사용기간은 적립일의 다음 해 12월 31일까지로 하며, 적립기준, 사용방법 및 제한 등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탈퇴)하거나 자격상실 등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적립금은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른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를 받았거나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되면 이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어렵다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관계 법령,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 또는 서비스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가. 서비스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휴대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실사용자가 인증을 수행하는 행위
나.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휴대전화번호 등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다. 부정한 방법으로 바코드를 발급받거나 복제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라.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마.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바. 제3자의 지문정보를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을 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인증정보 등 관리에 대한 책임)
1. 회원은 인증정보 등의 관리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고, 인증정보 등에 대한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인증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인증정보 등을 변경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와 동시에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정보 변경)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변경 사항을 적시에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모바일 기기의 분실 및 도난 신고, 변경)
1. 회원은 모바일 기기를 분실하거나 도난 당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고 접수된 경우에 한하여 결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2. 제1항의 절차를 이행한 회원이 분실 또는 도난으로 인한 부정사용 대금에 대하여 보상신청을 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에 보상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분실 또는 도난 신고 접수시점 이후에 발생한 제3자의 부정사용금액에 대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에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할 경우에는 부정사용에 따른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가. 회원의 고의에 의한 부정사용
나. 모바일 기기의 관리소홀, 대여, 양도, 담보제공, 제3자 보관 등으로 인한 부정 사용
다. 비밀번호 등 인증정보 누설에 의한 부정 사용
라.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 )에 의한 부정사용
마. 부정사용의 피해조사를 위하여 회사가 정한 조사에 협조하지 아니한 경우
바. 분실 또는 도난 신고 후 보상 신청의 지연으로 인하여 피해조사 등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사. 모바일 기기의 분실 및 도난 사실을 인지하고도 즉시 신고하지 않은 경우

4. 모바일 기기의 명의 또는 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 회원은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다시 이용 신청을 하거나 서비스를 해지하여야 합니다.


제20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화면에서의 공지 또는 SMS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등)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아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22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은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사가 정한 방법 및 절차에 따르거나, 직접 회사의 상담센터 등에 통보하고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15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나. 모바일 기기 등에 대한 이용정지 또는 해지 등으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다. 회원이 관계 법령, 감독규정, 감독기관의 지침 등을 위반한 경우
라. 모바일 기기의 명의나 전화번호 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회원이 이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마. 타인의 휴대전화번호 등을 도용하는 등 비정상적으로 결제정보를 등록을 하는 경우
바. 서비스의 이용 목적을 벗어난 불합리한 용도로 이용한 경우
사.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한 경우
아. 해킹에 이용하거나 해킹을 한 경우
자. 관계 법령이나 감독규정, 감독기관의 지침, 회사의 약관과 지침 등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차. 이용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원은 제2항 및 제3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이의 신청이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3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1.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불법행위나 이 약관의 위반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5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6조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7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제1항의 협의를 통해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전속적인 관할법원으로 정하여 해결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 년 01 월 02 일부터 시행됩니다.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통신과금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다날(이하 '회사'라 합니다)과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 사이의 통신과금서비스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통신과금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신과금서비스'라 함은 정보통신서비스로서 다음 각 호의 업무를 말합니다.

① 타인이 판매,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의 대가를 자신이 제공하는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 징수하는 업무
② 타인이 판매, 제공하는 재화 등의 대가가 제1호의 업무를 제공하는 자의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 징수되도록 거래정보를 전자적으로 송수신하는 업무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업무

2.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접근매체'라 함은 통신과금 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유무선 전화 및 통신사에 등록된 이용자의 유무선 전화 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을 말합니다.

4.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통신과금서비스 계약에 따라 회사에게 통신과금서비스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5. '가맹점'이라 함은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월자동결제서비스"라 함은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첫 구매 이후 재화 및 용역의 이용기간이 자 동으로 연장되어 그 대가가 이용자에게 매월 자동 청구되는 상품을 말합니다.

7. "결제 간소화 서비스"라 함은 이용자의 최초 1회 결제 시 이용자의 결제정보와 연동된 고유번호를 생성하고, 생성된 고유번호를 활용하여 이용자가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계속적으로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8. '휴대폰 간편결제 서비스'란 이용자가 휴대용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기기를 통하여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여 본 서비스 등록 후에는 휴대폰번호와 비밀번호의 입력만으로 결제를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9. '익월 취소 기능'이란 이용자가 휴대폰결제를 이용하여 완료한 결제 건을 결제한 월의 다음 월 및 다음 월 이후에도 취소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의 홈페이지, 전국 일간지 등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4조 (접근매체의 관리 등)
1. 회사는 통신과금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 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4조의 2 (특정 접근매체를 이용한 거래에 대한 특칙)
1. 회사는 통신과금서비스 제공시 이용자의 신청에 의하여 이용자에게 필요결제정보와 연동된 이용자고유번호 또는 이용자고유번호에 접근할 수 있는 수단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자고유번호 또는 이용자고유번호에 접근할 수 있는 수단의 부여를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아래 각 호의 정보 등을 이용자의 동의를 받고 저장합니다.

①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또는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본인 확인 정보
② 이용자가 가입한 통신사
③ 이용자의 유무선 전화 번호
④ 이용자가 설정한 비밀번호
⑤ 기타 통신과금서비스에 필요한 정보

3. 이용자가 필요결제정보와 연동된 이용자고유번호 또는 이용자고유번호에 접근할 수 있는 수단을 이용하여 통신과금서비스를 재이용할 경우, 회사는 전항의 저장된 이용자가 설정한 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 일부를 이용자에게 확인을 받고 거래의 승인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이용자고유번호 또는 이용자고유번호에 접근할 수 있는 수단을 부여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방법에 의하여 결제를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대한 1회의 동의로 향후 결제 이용시 이 약관의 내용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5. 이용자는 제15조의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삭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을 받은 즉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단, 제12조 제2항의 사항은 거래내용 확인을 위해 삭제할 수 없습니다.


제4조의 3 (월자동결제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가 월자동결제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전자적 대금 결제창에서 이용금액과 매 월 자동 결제된다는 내용에 체크하는 방법 등으로 명시적 동의를 받습니다.

2. 월자동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 이용금액을 증액할 경우에는 전항의 동의를 받을 때 또는 이용금액이 증액되기 전에 이용자가 전자적 대금 결제창에서 이용금액 증액에 관한 내용에 체크 하는 방법 등으로 명시적 동의를 받습니다.

3. 본 조 제 2항에 따라 이용금액이 증액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용금액 변경사실을 단문메시지(SMS) 등을 통하여 사전에 통지하며, 이용금액이 증액될 때마다 재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가 월자동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 콘텐츠제공사업자의 영업양도.양수 또는 합병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전월 월자동결제 내역이 존재하거나 당월에 월자동결제 동의 내역이 존재하는 경우에만 월자동결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 이용자는 원할 경우 월자동결제서비스를 차단 할 수 있으며 본 약관 제 15조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4조의 4 (결제 간소화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또는 신청에 의하여 통신과금서비스 제공시 결제 간소화 서비스를 위해 이용자에게 결제정보와 연동된 이용자의 고유번호 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최초 1회 결제정보를 등록하여 결제가 된 이후에는 결제정보 입력 없이 회사는 부여한 고유번호 등을 이용하여 인증만으로 거래 승인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제4조의 5 (익월 취소 기능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 시 휴대폰결제를 이용한 월의 다음 월 및 다음 월 이후에도 결제취소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익월 결제 취소는 이용자가 사용 중인 통신사에서 해당 기능을 제공할 경우에 가능합니다.

2. 일부 가맹점의 경우 재화 등의 특성상 익월 취소 기능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며, 통신사 및 결제대행사의 정책에 따라 익월 취소 기능 제공이 가능한 가맹점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의 익월 취소 요청에 의해 발생한 반환 예정 대금은 통신사의 정책에 따라 통신사가 이용자에게 청구하는 익월 전기통신역무의 요금에서 상계 처리됩니다. 단, 반환 예정 대금이 통신사의 익월 청구 금액보다 많을 경우 잔여 반환 대금은 그 이후 청구 금액에서 순차적으로 상계 처리됩니다.

4. 익월 취소에 따른 상계 처리 시 이용자에게 상계 처리 사실을 SMS 등으로 안내합니다.

5. 익월 취소는 이용자의 필요 또는 요청에 의해 제공되는 기능이므로 반환 대금에 대한 이자는 가산되지 않습니다.


제5조 (모니터링 및 해킹방지 시스템 구축)
1. 회사는 서버 및 통신기기의 정상작동여부 확인을 위하여 정보처리시스템 자원 상태의 감시, 경고 및 제어가 가능한 모니터링체계를 갖추어야 합니다.

2. 회사는 해킹 침해 방지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① 침입차단시스템 설치
② 침입탐지시스템 설치
③ 그 밖에 필요한 보호장비 또는 암호프로그램 등 정보보호시스템 설치


제6조 (바이러스 감염 방지)
회사는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를 포함한 대책을 수립?운용하여야 합니다.

1. 출처, 유통경로 및 제작자가 명확하지 아니한 응용프로그램은 사용을 자제하고 불가피할 경우에는 컴퓨터바이러스 검색프로그램으로 진단 및 치료 후 사용할 것

2. 컴퓨터바이러스 검색, 치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최신 버전을 유지할 것

3.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에 대비하여 방어, 탐색 및 복구 절차를 마련할 것


제7조 (이용자의 정보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에 중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정보시스템 또는 정보통신망 등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한 보호조치를 전자우편,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사용자의 장비가 제3의 사용자에게 이용 당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한 경우
② 사용자의 장비의 H/W 혹은 S/W의 문제로 회사의 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하는 경우
③ 사용자가 고의 혹은 실수로 회사의 악의적인 접속을 시도하거나 접속을 한 경우

2. 이용자가 취할 보호조치의 내용은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① 해당 장비의 네트워크로부터 연결케이블 제거, 서비스 포트 차단, 네트워크 주소 차단 등의 즉각적인 분리
② 해당 장비에 대한 보안점검
③ 관련 원인점검 및 패치, OS재설치, 필터링 등의 사후 보안 조치 실시 95

3. 회사는 이용자가 전항의 보호조치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정보통신망으로의 접속을 5일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자의 보호조치 불이행에 대하여 부당한 접속 제한을 한 경우 이용자는 제15조 제1항의 담당자에게 이의제기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를 접수 후 2주 이내로 사실을 확인하고, 이용자에게 서면으로 답변을 발송하여야 합니다.


제7조의 2 (개인정보 누출 등의 통지, 신고)
1. 회사는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이하 "누출 등"이라 합니다) 사실을 안 때에는 지체 없이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을 해당 이용자에게 알리고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연락처를 알 수 없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통지를 갈음 할 수 있습니다.

① 누출 등이 된 개인정보 항목
② 누출 등이 발생한 시점
③ 이용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④ 회사의 대응 조치
⑤ 이용자가 상담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부서 및 연락처

2. 회사는 개인정보의 누출 등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조치를 강구하여야 합니다.


제8조 (비정상 거래 및 위험거래 차단 시스템 구축)
1. 회사는 스미싱, 명의도용 등 이용자가 아닌 비정상 거래 및 위험거래로 발생하는 제3자의 결제로부터 선량한 이용자를 보호하고, 이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음 각 호와 같은 시스템을 구축하여야 합니다.

① 비정상 거래 유형 분석 시스템
② 복제폰 이용 거래 탐지 시스템
③ 기타 비정상 및 위험 결제 의심 거래 모니터링 시스템

2. 회사는 본조 제1항 각 호의 시스템을 통해 비정상 결제(스미싱, 개인정보 도용 시도로 의심되는 일정 금액 이상 일정 횟수 이상 결제 시도 등) 또는 위험 결제(환금성이 있어 스미싱, 개인정보 도용에 이용되기 쉬운 서비스의 금액 및 횟수 고려) 요청으로 판단될 경우, 결제 요청을 제한 또는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본조 제2항에 의해 결제 요청이 제한 또는 차단된 경우, 이용자는 제15조 제1항의 담당자에게 연락을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유무선전화결제이용자보호협의회)
1. 회사는 불법 과금, 복제폰, 휴대폰 깡, 및 불법 마케팅 등으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유무선전화결제이용자보호협의회(이하 "전보협"이라 한다)의 구성원으로 참여하여, 이용자 보호 원칙을 선언한 "유무선전화결제이용자보호합의서"를 성실히 이행합니다.

2. 회사는 전보협의 민원경보시스템 운영을 위해 항시 연락 가능한 담당자 1인을 아래와 같이 지정하여, 신속한 민원처리에 협조합니다.

담당자: 주식회사 다날 결제사업본부 결제운영실장
연락처(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031)697-1230, div-help@danal.co.kr

3. 회사는 전보협 운영위에서 심사하고, 전보협,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승인하여 제정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가맹점에게 가이드라인의 준수를 권고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합니다.


제10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와 (사)한국전화결제산업협회에서 마련한 가이드라인에 따른 통합 표준 결제창을 이용자에게 제공하여 전자적 대금지급 시 고지 의무를 강화하고 안정한 결제 환경 조성 등 이용자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 관리주체인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①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②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③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4.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의사가 진정한 의사 표시에 의한 것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하여 명확히 고지하고, 고지한 사항에 대한 이용자의 확인절차를 마련 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종류
② 재화 또는 용역의 가격
③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기간

5. 회사는 이용자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손해에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제4조 제2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
②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 발생한 손해

6.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손해배상에 관한 협의가 성립되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당사자는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에게 거래 금액 외에 일정금액의 수수료를 건당 부과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통신사로부터 통신과금서비스와 관련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제공받은 정보를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개인정보 제공/위탁, 주민등록번호 수집 방침 등에 고지하고 동의 받은 바에 따라 사용합니다.

9.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통신과금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전항의 사유로 통신과금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61조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자에 대해 명한 통신과금서비스 제공의 거부, 정지 또는 제한 명령을 성실히 준수합니다.

① 청소년보호법 제16조를 위반하여 청소년유해매체물을 청소년에게 판매, 대여, 제공하는 자
②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수단을 이용하여 이용자로 하여금 재화 등을 구매, 이용하게 함으로써 이용자의 이익을 현저하게 저해하는 자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를 위반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
- 이용자에 대한 기망 또는 부당한 유인
③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에서 금지하는 재화등을 판매, 제공하는 자

12. 회사는 이용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된 재화 등의 대가를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청구된 재화 등의 대가의 1000분의 30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부과하며, 그 다음 납입 기일까지도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청구된 재화 등의 대가의 1000분의 35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부과합니다.

단, 본 항의 규정에 의한 가산금은 요금의 납기일이 속한 월의 말일 다음 영업일을 기준으로 하여 체납된 요금에 가산하여 부과합니다.

13. 회사는 이용자가 통신사를 통하여 결제비밀번호를 설정할 경우 해당 결제비밀번호가 입력되어야만 결제가 진행되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고지사항)
1. 회사는 전화, 팩스, 휴대전화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신속하게 전자적 대금지급 사실을 알립니다.

2. 회사는 재화 등의 판매?제공의 대가가 발생한 때 및 대가를 청구할 때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일시
②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한 구매?이용의 거래 상대방(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하여 그 대가를 받고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제공하는 자를 말하며, 이하 "거래 상대방"이라 합니다)의 상호와 연락처
③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한 구매?이용 금액과 그 명세
④ 이의신청 방법 및 연락처


제12조 (거래내용의 확인)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구매?이용 내역에 관한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 이하 같다)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그 요청을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한 기록을 해당 거래를 한 날부터 1년간 보존하여야 합니다. 다만, 건당 거래 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거래인 경우에는 5년간 보존하여야 합니다.

①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한 거래의 종류
② 거래 금액
③ 거래 상대방
④ 거래 일시
⑤ 대금을 청구?징수하는 전기통신역무의 가입자번호
⑥ 회사가 통신과금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관한 사항
⑦ 해당 거래와 관련한 전기통신역무의 접속에 관한 사항
⑧ 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⑨ 거래의 승인에 관한 사항
⑩ 결제인증에 관한 사항
⑪ 그 밖에 방송통신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사항

3. 전항에 따른 거래기록은 서면, 마이크로필름, 디스크, 자기테이프, 그 밖의 전산정보처리조직에 의하여 보존하여야 합니다. 다만, 디스크, 자기테이프, 그 밖의 전산정보처리조직에 의하여 보존하는 경우에는 전자거래기본법 제5조 제1항 각 호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4.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55 퍼스트타워 9층
이메일 주소: help@danal.co.kr
전화번호: 1566-3355


제13조 (정정 요구)
이용자는 통신과금서비스가 자신의 의사에 반하여 제공되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게 이에 대한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이용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는 제외한다), 회사는 이용자의 정정요구가 이유 있을 경우 판매자에 대한 이용 대금의 지급을 유보하고, 그 정정 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처리 결과를 알려 주어야 합니다.


제14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홈페이지(www.danalpay.com)에 게시된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15조 (이의신청 및 권리구제)
1. 이용자는 다음의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이의신청 및 권리구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보호책임자: 주식회사 다날 결제사업본부 결제운영실장
연락처(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031)697-1230, div-help@danal.co.kr
②담당자 : 주식회사 다날 결제사업본부 운영지원팀 민원담당
연락처(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031)697-1004, help@danal.co.kr

2. 이용자는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 전화, 모사전송 등을 통하여 회사에게 통신과금서비스와 관련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따른 이의신청을 받은 날부터 2주일 이내에 그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와 거래 상대방 사이에 전자적 대금지급과 관련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 이용자나 거래 상대방이 분쟁해결을 위하여 분쟁발생 사실을 소명하여 요청하는 경우 분쟁해결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하여 지체 없이 협조합니다.

① 분쟁의 원인이 된 대금지급과 관련된 정보(이용자 인증 관련 정보를 포함합니다)의 열람, 복사 허용
② 분쟁의 원인이 된 대금지급에 대한 회사의 보안유지 조치관련 정보의 열람, 복사 허용. 단, 공개할 경우 보안유지에 장애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공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통신과금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통신과금서비스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통신과금업무에 관하여 방송통신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7조 (결제대행서비스 이용계약에 의한 대금 지급의무)
1.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가맹점과 체결한 해당 재화 등의 계약(이하 ‘공급계약’이라고 합니다)에 따라 해당 가맹점에 지급해야 하는 재화 등의 대가 상당액’을 이용자를 대신하여 해당 가맹점에 지급할 의무를 부담하게 되며, 이와 같은 결제대행서비스에 따른 대위지급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와 해당 가맹점 간의 별도의 계약에 따르게 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본 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서, 제1항의 공급계약에 따른 재화 등의 대가 상당액을 회사에 직접 지급해야 합니다. 다만, 해당 재화 등의 대가 상당액은 통신사의 휴대폰 이용요금과 함께 청구될 예정이며, 이용자가 휴대폰 이용요금과 함께 위 해당 재화 등의 대가 상당액을 통신사에게 납부하는 경우, 회사에 대한 위 지급의무를 이행한 것으로 보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3. 이용자가 제2항에 따른 대금 지급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통신사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해당 이용자의 결제대행서비스 이용을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신용보험의 가입)
1.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채권의 보전을 위하여 서울보증보험 주식회사와 신용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1항의 신용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이용자가 제17조 제1항의 재화 등의 공급계약 상 대금지급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신용보험계약상의 대금을 서울보증보험 주식회사 에게 청구하여 보상받게 되며, 이 경우 회사의 권리는 서울보증보험 주식회사에게 이전됩니다.


제19조 (약관외 준칙 및 관할)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 칙
1. 본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약관은 2020년 11월 0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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